2024-04-19 00:39 (금)
전남교육청, 학교 대상 현장맞춤형 계약교육 실시
상태바
전남교육청, 학교 대상 현장맞춤형 계약교육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5.1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준별·사례 위주 교육으로 계약업무 담당자 전문성 신장
전남교육청, 학교 대상 현장맞춤형 계약교육 실시.
전남교육청, 학교 대상 현장맞춤형 계약교육 실시.

수준별·사례 위주 교육으로 계약업무 담당자 전문성 신장

전라남도교육청이 4월 15일(금)부터 11일(수)까지 학교 계약업무 담당자 800여 명을 대상으로 시설공사 계약 교육 기본과정 6회, 심화과정 2회를 실시했다.

교육은 계약업무 경험이 많지 않아 시설 사업비 집행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계약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교육에서 시설공사 상호시장 진출, 전문공사 대업종화 등 최근 개정된 시설공사 발주기준을 알려주고, 공고문 작성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입력 방법 등 평소 계약업무 담당자들이 궁금해하거나 놓치기 쉬운 부분들을 실무사례 위주로 설명해줬다.

이와 함께,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등으로 공사 현장 안전 관리가 중요해짐에 따른 학교 시설공사 감독 및 관리방안도 교육했다.

교육을 받은 학교 계약업무 담당자는 “항상 어렵게만 느껴졌던 계약업무를 기초부터 차근차근 가르쳐 주어 너무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에 앞서, 도교육청은 지난 2월 ‘수요자 중심 현장맞춤형 계약업무 지원 계획’을 발표한 데 이어 계약 컨설팅, 계약자료방 및 계약 Q&A 운영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오는 5월 31일부터는 현장체험학습, 교단환경개선비 집행 등 학교에서 필요한 사례 위주로 물품․용역 계약(총 6회, 950명 대상)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춘호 행정국장은 “계약업무는 알아야 할 규정도 많고, 업무 처리 과정에서 감사에 지적되거나 민원이 발생하는 등 어려운 분야이다”며 “학교 현장에서 계약업무 처리 시 겪는 어려움을 도교육청 차원에서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