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녹색에너지연구원, 에너지 기업 국가 공모 선정 이끌어
상태바
녹색에너지연구원, 에너지 기업 국가 공모 선정 이끌어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5.1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수소 사업화 지원한 ㈜유에너지 ‘기업연구소 육성사업’ 확정

그린수소 사업화 지원한 ㈜유에너지 ‘기업연구소 육성사업’ 확정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주동식)은 그린수소 분야 연구개발 컨설팅 및 사업화를 지원한 ㈜유에너지가 올해 ‘우수 기업연구소 육성사업(ATC+)’ 국가 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수 기업연구소 육성사업(ATC+)은 중소·중견기업 부설 연구소를 기업 성장 및 산업 혁신의 핵심 주체로 육성하는 산·학·연 개방 협력 사업이다. 국내는 최대 4년간 매년 5억 원을, 국외는 최대 4년간 매년 6억 원을 각각 지원한다.

㈜유에너지는 순천에 있는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이다. 그동안 주력업종인 태양광발전업의 시장 포화로 사업다각화를 고민해 왔다.

그린수소 분야로 업종 확장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녹색에너지연구원의 연구개발 컨설팅 및 사업화 지원을 받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평가하는 ‘우수 기업연구소 육성사업(ATC+)’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유에너지는 국내 산․학․연 개방 협력 사업으로 4년 간 매년 5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연구개발 등에 활용하게 됐다.

주동식 원장은 “유에너지는 그린수소 분야 업종 확장과 고도화 등을 촉진하는 선도적 모델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도내 에너지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연구개발 컨설팅과 사업화 지원 등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전남도에서 출연한 에너지 전문 연구기관이다. 해상풍력, 태양광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위해 다양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