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 성년의 날 청년 정책 ‘눈길’
상태바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 성년의 날 청년 정책 ‘눈길’
  • 지방선거 취재팀 기자
  • 승인 2022.05.2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 청년 일자리 종합센터 건립 등
2030 쳥년들이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를 지지 선언하고 있다.
2030 쳥년들이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를 지지 선언하고 있다.

청년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 청년 일자리 종합센터 건립 등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가 성년의 날을 맞아 다양한 청년 정책을 제시했다.

박홍률 후보는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목포를 젊은 경제 도시로 체질을 변화시키겠다”라며 “청년이 찾아오는 큰 목포로 만들기 위해 시민들과 촘촘한 공약을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청년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과 ‘청년 일자리 종합센터’ 건립 등을 약속했다.

또 e스포츠 산업 육성, e스포츠대회 개최 등을 통해 청년이 찾는 젊은 목포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 정보통신기술 융합 중심의 스마트 팩토리 등 4차 산업의 거점 도시로 발전시키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힘쏟는다는 구상이다.

특히 청년 채용 특별 장려금 지원, 청년 출발 자산 2,000만원 무이자 대출, 현역 입대 장병 100일 휴가비 지급 및 만기 전역 재출발 종자 돈 지원 등 특색있는 공약으로 눈길을 끌었다.

박홍률 후보는 “앞선 민선 6기 시장 시절 32년 숙원의 목포해상케이블카를 완성시키고, 부채로 인한 최악의 재정위기를 세일즈 행정으로 극복, 대양산단 분양의 성공 발판을 마련하는 등 검증받은 후보”라며 “시민들과 힘을 모아 젊은 경제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구심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지지 선언에 나선 한 청년단은 “박홍률 후보는 청년들이 찾아오는 목포를 기치로 내세우고 다양한 청년 정책을 마련했다”라며 “청년들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청년들이 찾아오는 젊은 도시 건설을 향한 약속을 믿는다”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박 후보는 출마기자회견문 등에서 제1공약으로 청년스마트산단 조성, 국제해양관광도시 건설, 문화예술 스포츠 활성화 지원, 부주동 고교 신설, 의대 유치, 신안 목포 선통합을 통한 큰목포 실현 등 미래 비전을 밝혔다.

/지방선거 취재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