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조리사협회 광주·전남지회, 장석웅 후보 지지 선언
상태바
조리사협회 광주·전남지회, 장석웅 후보 지지 선언
  • 지방선거 취재팀 기자
  • 승인 2022.05.2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석웅, 노동자가 주인 되는 세상 만들 후보”
조리사협회 광주·전남지회, 장석웅 후보 지지 선언.
조리사협회 광주·전남지회, 장석웅 후보 지지 선언.

“장석웅, 노동자가 주인 되는 세상 만들 후보”

(사)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 광주·전남지회(이하 조리사협회 광주·전남지회)가 장석웅 전남교육감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조리사협회 광주·전남지회는 지난 18일 장석웅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지지 선언식을 통해 “장석웅 전남교육감 후보만이 비정규직 차별 해소에 대한 신념과 의지를 갖고 실천해 갈 거라 확신하며 지지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조리사협회 광주·전남지회는 지지선언문을 통해 “동일가치 노동 동일임금 원칙에 따라 공무원 조리사와 교육공무직 조리사 간의 과도한 임금과 복리후생 수당 격차 해소를 위해 장석웅 후보가 적극 노력할 것으로 믿는다”며 “학교급식법이 규정한 조리사면허를 소지한 학교급식 조리사 의무배치를 확립하고, 조리사 업무의 전문성을 인정하는 근무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장석웅 후보가 앞장서 주시기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장석웅 후보는 지금까지 우리 사회를 지배해 왔던 ‘경쟁’, ‘승자독식’에 따른 빈부격차를 해소하고, 교육공무직 조리사들의 고통을 덜어 왔다”며 “비정규직 차별을 해소하고, 모든 노동자가 주인 되는 세상을 만들 유일한 사람인 장석웅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장석웅 후보는 “조리사협회 광주·전남지회 여러분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우리 아이들이 맛있는 친환경 급식을 먹고, 건강한 몸으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전남교육 혁신의 한 축인 조리사 여러분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차별 해소에 적극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지방선거 취재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