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전남 학부모들, 잇따라 장석웅 전남교육감 후보 지지선언
상태바
전남 학부모들, 잇따라 장석웅 전남교육감 후보 지지선언
  • 지방선거 취재팀 기자
  • 승인 2022.05.23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여 명 이상 학부모들 자발적 참여
전남 학부모들, 잇따라 장석웅 전남교육감 후보 지지선언.
전남 학부모들, 잇따라 장석웅 전남교육감 후보 지지선언.

1,000여 명 이상 학부모들 자발적 참여

전남지역 학부모들의 장석웅 전남교육감 후보에 대한 자발적 지지 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전남학부모연합회 등에 따르면 학부모들은 장석웅 교육감이 지난 2019년 3월 ‘전라남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해 학부모를 교육의 주체로 교육에 참여시킨 것과 ‘마을이 학교’라는 교육철학을 표방한 장석웅 교육감에 대한 신뢰와 지지로 이어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장석웅 후보에 대한 학부모들의 지지선언은 광양, 순천에 이어 영광, 완도, 신안, 화순, 보성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현재 1,000여 명 이상의 학부모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지지선언에 나선 학부모들은 ‘코로나19’ 위기에서도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와 지역민에 이르기까지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현장 중심의 정책들을 실현해 낸 장석웅 교육감에 대해 큰 신뢰를 보이고 있다. 특히 장석웅 교육감의 재선과 함께 전남교육공동체의 동반자로서 함께 할 것을 다짐하며 이번 지방선거에 반드시 투표하겠다는 의지도 다지고 있다.

신원섭 전남학부모연합회장은 “학부모들은 장석웅 교육감이 경쟁교육이 아닌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고 모든 아이를 보듬는 따뜻한 교육을 지향하며 기초학력 부진 학생을 위해 전국 최초로 ‘기초학력 전담교사제’를 도입한 것에 높은 평가를 하고 있다”며 “기초학력 부진은 개인과 가정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가 안고 있는 불평등의 문제임을 인식하게 해준 장석웅 교육감에 대한 높은 평가가 학부모 지지선언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지방선거 취재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