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7 17:48 (수)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2차 위원회의 개최
상태바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2차 위원회의 개최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2.05.2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2차 위원회의 개최.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2차 위원회의 개최.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박창환 전라남도 정무부지사, 이한철 목포상공회의소 회장)는 24일(화) 오전 11시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회의실에서 제2차 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제2차 위원회의에 박창환 전라남도 정무부지사, 이한철 목포상공회의소 회장, 한인권 고용노동부 목포고용노동지청 지청장, 김태영 고용노동부 여수고용노동지청 지청장, 김용환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서부지사 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회의는 2022년도 상반기 위원회 사업 추진 현황 보고와 함께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수시 훈련 과정의 개설 운영안 및 산업구조변화대응 특화훈련 사업의 지원산업 및 육성산업 선정안을 심의·의결했다.

올해 전남인자위는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외에 기업훈련 지원사업과 산업구조변화대응 특화훈련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게 되어, 그에 따른 사업예산이 80여억 원으로 대폭 확대됐다. 전국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성과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A등급을 달성한 성과를 발판삼아 사업을 더욱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한철 공동위원장은 “신정부가 출범하였고, 지방정부도 민선 8기로 전환되는 새로운 리더십과 정책 변화에 대응해야 하는 시점에 있다”며 “금번 회의가 우리 지역의 고용과 인력양성 현안에 대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