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17 (토)
목포대학교 도서관, 온라인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상태바
목포대학교 도서관, 온라인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22.05.3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대학교 도서관, 온라인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목포대학교 도서관, 온라인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도서관(관장 이성희)은 9일부터 20일까지 ‘2022년 제8회 도서관 학술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박람회는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 비대면 형식의 온택트(ontact) 박람회로 진행됐다.

학술전자정보박람회에는 목포대학교 도서관에서 구독 중인 누리미디어, 한국학술정보, 학술교육원, EBSCO, Elsevier, ProQuest 등 총 15개 국내외 주요 전자 자료 공급사가 온라인 부스를 운영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전자 자료를 소개했다.

박람회 동안 온라인 부스에 마련된 전자정보 검색 문제 풀기, 교육 영상 시청 등의 행사에 참가한 805명의 학생 중 추첨을 통해 121명에게 아이패드, 갤럭시 버즈, 문화상품권 등 다채로운 경품을 수여해 행사의 관심과 흥미를 높였다.

행사에 참여한 김민지(중국언어와문화학과) 학생은 “평소 전공 관련 과제를 하면서 논문, 기사 등 자료 검색에 어려움을 겪었었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전자자료 이용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행사를 많이 진행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성희 도서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학 구성원들이 전자 자료에 대한 이해와 접근성을 높여 지역의 연구중심대학으로서 대학의 연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