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학교급식 홍보영상 공개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학교급식 홍보영상 공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6.0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학교급식 맛있는 이야기’ 1탄 광주공업고등학교편

‘광주 학교급식 맛있는 이야기’ 1탄 광주공업고등학교편

광주광역시교육청이 광주학교급식 홍보를 위한 ‘광주 학교급식 맛있는 이야기’ 영상을 제작해 시교육청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 영상은 2022년 학교급식 기본방향으로 수립한 급식질적 개선과 열린 학교급식 운영 강화 사업의 일환이다. 시교육청은 지난 2019년 전국 최초로 전면 무상 급식을 실시한 이후 꾸준한 소통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광주학교급식’을 이루기 위해 힘 쓰고 있다.

특히 이번에 제작 공개되는 광주 학교급식 영상은 관내 학교 친환경 급식 조리과정, 급식실 현장 모습 등을 자세하게 담아 학생과 학부모가 영상으로간접 체험하도록 했다. 또 우수 레시피를 소개함으로써 전체 급식학교가 이를 공유해 다양한 레시피 발굴의 작은 역할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 5월23일 공개한 첫 영상은 광주공업고등학교(교장 박봉규)의 급식 현장을 담았다. 시교육청 누리집, 학교 게시판 등을 통해 여러 차례 급식 메뉴 칭찬이 올라온 점을 반영해 촬영 대상으로 선정했다. 정고운 영양사 선생님이 개발한 레시피를 조리사·조리원 선생님들이 위생적으로 손질해 메뉴화되는 과정과 학생·교직원이 급식하는 모습을 학생 눈높이에 맞게 영상으로 촬영·완성됐다.

시교육청 재정복지과 관계자는 “맛의 고장 광주에서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학교급식 레시피를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꾸준히 공개할 예정이다”며 “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급식을 제공하고 꾸준한 소통을 통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급식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