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광주광역시 푸른꿈창작학교, 제2회 평화버스킹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푸른꿈창작학교, 제2회 평화버스킹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6.2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5 한국전쟁 72주년 종전과 치유를 기원
광주광역시 푸른꿈창작학교, 제2회 평화버스킹 개최.
광주광역시 푸른꿈창작학교, 제2회 평화버스킹 개최.

6.25 한국전쟁 72주년 종전과 치유를 기원

광주광역시 푸른꿈창작학교는 16일 학생들과 교직원이 6.25 한국전쟁 72주년을 맞이해 ‘제2회 평화버스킹_푸르른 날 위해 전쟁을 반대합니다‘의 종전과 치유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공연을 진행했다.

공연은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과목 융합수업과 동아리를 통해 ‘평화라는 주제로 문화예술 공연에 참여한 학생들의 정서 순화와 행복한 학교 문화조성을 위해 학생들이 학교 교육 과정에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프로뮤지션 최성식(프롤로그)씨가 광주푸른꿈창작학교 학생들과 함께 종전과 치유를 기원한 마음을 아낌없이 보태 의미가 더 크다.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이계양 교장은 “한국전쟁 72주년을 맞이해 두 번째 ‘평화’라는 주제로 공연에 참여한 전교 학생들과 교직원 모두가 이날의 역사를 기억하고 프로 뮤지션과 함께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자긍심과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감과 배려, 소통의 장이 됐다”고 말했다.

광주푸른꿈창작학교에서 열린 ‘제2회 평화버스킹’은 더불어사는공동체, 푸른공동체, 생명평화공동체 이야기로 전개되어야 함을 확인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한편, 광주푸른꿈창작학교는 직업형 위탁교육기관으로 운영되다가 지난 2020년 9월부터 대안교육 중심 위탁기관으로 전환했다. 크리에이티브, 명상, 자전거, 생명평화, NGO와 사회참여, 이동학습 등 다양한 대안교육 교과목을 신규로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