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광주광역시 ‘마을과 함께하는 기후행동 캠페인 발대식 및 협약식’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마을과 함께하는 기후행동 캠페인 발대식 및 협약식’ 개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2.07.1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페트병 100% 재활용·쓰레기 제로 위해 12개 마을공동체 참여
10월까지, 투명페트병 분리실적 조사해 수거체계 개선에 활용

투명페트병 100% 재활용·쓰레기 제로 위해 12개 마을공동체 참여
10월까지, 투명페트병 분리실적 조사해 수거체계 개선에 활용

광주광역시는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광주기후위기비상행동, 12개 마을공동체가 오는 14일 시청 무등홀에서 ‘마을과 함께하는 기후행동 캠페인 발대식 및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후변화에 대한 심각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투명페트병을 매개로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과 고품질 자원화 과정을 공유해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을 돕기 위해 추진된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마을공동체는 ▲농성1동주민사랑협의체 ▲동운마을 기후환경연합공동체 이음 ▲용봉동 마을발전소 ▲마지초등학교 ▲문산마을 네트워크 ▲사직에너지전환마을 ▲상무2동 자원봉사캠프 ▲월산5동 주민자치회 ▲인양유치원 ▲지한초등학교 ▲치평동주민자치회 ▲클로버봉사단이다.

이들 마을공동체는 오는 10월까지 투명페트병 100% 재활용과 쓰레기 제로(ZERO)를 목표로 마을별 거점공간에서 주 1~2회 올바른 분리배출 교육과 깨끗한 투명페트병을 모으는 실천운동을 펼치고 희망자원, 롯데케미칼 등 재활용 기업을 거쳐 고품질 자원으로 재탄생하는 과정 등을 공유하게 된다.

투명페트병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매월 각 공동체를 통해 분리실적을 조사해 수거 체계를 개선하는 정책자료로 활용하고, 수거된 페트병의 판매 수익금은 참여 공동체의 의견을 반영해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송진남 시 기후환경정책과장은 “이번 캠페인은 시민, 마을공동체, 행정 및 중간조직, 전문가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하는 민관협력 실천사업이다”며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에 많은 시민들이 적극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