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전남경찰청, 경찰·국과수 연구발전의 장 개최
상태바
전남경찰청, 경찰·국과수 연구발전의 장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7.1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발 더 나아가기 위한 동행, 과학수사 토론의 장
전남경찰청, 경찰·국과수 연구발전의 장 개최.
전남경찰청, 경찰·국과수 연구발전의 장 개최.

한 발 더 나아가기 위한 동행, 과학수사 토론의 장

전라남도경찰청(청장 이충호 치안감)은 “한 발 더 나아가기 위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제2회 경찰·국과수 연구 발전을 위한 토론의 장을 개최했다.

과학수사 토론의 장’은 경찰 - 국과수 간 신기법 및 사례 공유를 통해 객관적 증거확보 및 증거처리의 전문성·무결성 확보 등 현장 대응력 강화를 통한 책임 수사기관으로 나아가기 위하여 마련된 것으로 올해 5월에 이어서 두 번째로 개최된 것이다.

토론에는 전남경찰청 과학수사관, 경찰서 여청수사관, 광주국과수 연구관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광주국과수 조남수 유전자분석과장이 「DNA 전이와 오염 및 DNA 정보의 활용」에 대한 연구자료를 발표했고 전남경찰청 과학수사관 경위 김태일 등 4명이 유전자감정을 통한 사건해결 우수 사례를 각각 발표하고 토론하는 등 국과수의 연구자료와 실제 현장사례를 상호 공유했다.

특히 토론회에는 일선서 여청수사관이 참석하여 성범죄 관련 증거물 관리 및 유전자 시료 채취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한 자료를 공유함으로써 더욱 내실있는 연구 발전의 장이 됐다는 평이다.

전남경찰청과 광주과학수사연구소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주제를 선정하여 관련 분야 지식을 공유하는 등 한 발 더 나아가기 위한 동행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