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3:45 (화)
목포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전방위적 교육·홍보 실시
상태바
목포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전방위적 교육·홍보 실시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2.07.2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 만호동 행정복지센터 방문해 통장회의 맞춰 추진
목포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전방위적 교육·홍보 실시.
목포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전방위적 교육·홍보 실시.

목포시 만호동 행정복지센터 방문해 통장회의 맞춰 추진

목포소방서(서장 박원국)는 초기 화재 시 인명 및 재산 피해 감소에 지대한 역할을 하는 주택용 소방시설에 대한 교육·홍보를 위해 25일 목포 만호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방문은 단독주택이 밀집된 만호동의 특성을 고려하여 각 마을을 대표하는 통장회의에 맞춰 추진됐으며,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 사용법 교육, QR코드를 활용한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영상 안내, 관련 법령 소개 등을 교육·홍보 주요 내용으로 삼고 진행됐다.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제 8조에 따라 단독주택과 아파트, 기숙사를 제외한 공동주택에는 필수로 설치해야 하지만 미설치 시 처벌규정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별다른 법적제재를 가할 수 없는 실정이다.

이에 목포소방서는 이·통장 간담회, 공인중개사 실무교육 시 찾아가는 안전교육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설치를 독려하고 있으며, 역사 및 여객선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설치된 구조물을 활용한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박원국 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은 가까운 마트나 인터넷 등을 통해 적은 가격으로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며 “유사시 초동조치가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관심을 기울여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