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여수시의회, 제9대 전남 시‧군의장협의회 첫 회의 개최
상태바
여수시의회, 제9대 전남 시‧군의장협의회 첫 회의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7.2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의회 위상 높이고 주민 기대 부응 위해 협력 약속
여수시의회, 제9대 전남 시‧군의장협의회 첫 회의 개최.
여수시의회, 제9대 전남 시‧군의장협의회 첫 회의 개최.

지방의회 위상 높이고 주민 기대 부응 위해 협력 약속

여수시의회에서 제9대 전남 시‧군의장협의회 첫 회의가 열렸다.

여수시의회(의장 김영규)에 따르면 제272회 전라남도 시‧군의장협의회 행사가 28일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전라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주최, 여수시의회에서 주관해 전남 시‧군의회 의장 22명, 여수시장, 여수시의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행사 1부에서는 지난 6.1 지방선거를 통해 새로 선출된 시‧군 의장을 소개했고 2부에서는 의장협의회 회의가 진행됐다.

회의는 제9대 의장협의회 첫 회의인 만큼 제9대 전반기 의장협의회 회장 선출, 부회장 임명, 감사 및 사무총장 임면의 건 등이 논의됐다.

특히 정책지원관 임용, 인사권 독립 등 지방의회 권한이 늘어남에 따라 이에 걸맞게 위상을 높이고 주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22개 시‧군의회가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제9대 전반기 전라남도 시‧군의장협의회 회장으로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이 선출됐다. 부회장으로는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과 유시문 구례군의회 의장이 임명됐다.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은 환영인사에서 “제9대 첫 의장협의회를 우리 시에서 할 수 있게 됨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오늘 월례회의가 시‧군이 서로 교류, 소통하며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9대 회장으로 선출된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은 “전남 시‧군의회 의장님께 감사드리며 9대 전반기 협의회를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