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5 10:27 (일)
장흥군-전남여성가족재단, 제6기 여성리더대학 수료식 개최
상태바
장흥군-전남여성가족재단, 제6기 여성리더대학 수료식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8.0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남진 장흥의 성평등한 미래를 꿈꾸다”
장흥군-전남여성가족재단, 제6기 여성리더대학 수료식 개최.
장흥군-전남여성가족재단, 제6기 여성리더대학 수료식 개최.

“정남진 장흥의 성평등한 미래를 꿈꾸다”

장흥군(김성 군수)은 성평등 전문 교육기관인 (재)전남여성가족재단(원장 안경주)과 손잡고 장흥군 여성리더대학을 운영했다.

장흥군 여성리더대학은 5월 24일(화)에 개강해 매주 화요일 총 13회 운영됐으며, 8월 9일 군민회관 소회의실에서 제6기 장흥군 여성리더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본 과정은 장흥군 여성 인재들의 사회경제적 참여를 독려하고 공동체적 돌봄과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지역 사회 리더 육성이라는 목표 아래 운영됐다.

장흥군 여성리더들은 장흥군의 민간 정책 파트너로서 민관거버넌스의 한 축을 담당하며, 지역 맞춤형 성평등 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할 군민참여단으로 후속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전남은 2022년 기준, 장흥군을 포함한 8개 지역이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어 있으며, 여성친화도시로 재지정을 희망하는 지역은 올해 말 심사를 앞두고 있다.

장흥군 여성리더 위명온 수강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장흥군을 새롭게 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 군민으로서 모두가 살기 좋은 정책을 앞으로도 고민해보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펼쳐나갈 것이다”고 교육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장흥군의 여성 리더들은 교육을 통해 성평등 이슈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지역 발전을 이끄는 든든한 정책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도내 모든 리더들이 여성가족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