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5 10:27 (일)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8.0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보호자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보호자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아 1~12일 관내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9일 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 따르면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사회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자립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특히 동부교육지원청은 특수학생 18명을 3개의 소그룹으로 나눠 구성하고 ▲몸과 마음이 성장하는 도자기 공예 ▲키즈베이킹 ▲오감놀이 프로그램을 3회기씩 순환해 운영했다.

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 보호자 10명을 대상으로 그림책 테라피, 밸런스워킹PT, 플라워 클래스 프로그램을 통해 쉼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잠깐의 시간이었지만 즐거운 마음이었다”며 “보통의 아이들과는 조금 다른 자녀를 둔 부모에게 이런 시간들이 꼭 필요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다른 학부모는 “오랜만에 책 읽어주는 활동으로 마음이 많이 편해졌다”며 “감정표현도 해보고, 옛날 동심의 놀이도 해보고, 처음 만난 엄마들과 스스럼없이 웃고 이야기하며 즐거웠다. 이런 모임이나 만남이 많이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과 보호자들이 안전한 가운데 마지막 문화공연 관람까지 잘 마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덥고 습한 날씨에도 꾸준히 참석한 학생들이 대견하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재밌게 참여하고 역량을 키워가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은 11일 방학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에게 수료증과 활동사진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12일에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 그리고 학생의 형제자매들이 함께하는 영화관람도 계획돼 있다. 공통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소통과 여가활동의 기회 제공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과 친밀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