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광주광역시, 8월 광주창업포럼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8월 광주창업포럼 개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2.08.3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 예비 창업자·투자자 등 대상
‘지역 스타트업의 생존 전략’ 주제 전문가 특강·투자설명회 등

31일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 예비 창업자·투자자 등 대상
‘지역 스타트업의 생존 전략’ 주제 전문가 특강·투자설명회 등

광주광역시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2년 창업지원 멤버십센터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31일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에서 지역 스타트업 및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 창업지원 유관기관 실무자,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8월 광주창업포럼’을 개최한다.

광주창업포럼은 지역의 창업생태계 활성화와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창업자들로 구성된 민간 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역의 창업 유관기관, 투자사 등이 협업해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지역 특화산업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지역 스타트업의 생존전략’이라는 주제로 ▲스타트업 투자설명회 ▲인문·경영 융합특강(이동규 교수) ▲창업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강연을 맡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이동규 교수는 ‘생각의 차이가 일류를 만든다’, ‘두줄칼럼’ 등의 저자로 젊은 세대들에 삶과 일의 방향을 잡아주는 시대의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이 교수는 ‘1등보다 일류가 되어라’, ‘새로운 시대에는 기능형·지식형 인재를 넘어 통섭형·융합형 인재가 필요하다”는 자신의 철학을 통해 지역 창업자들에게 급변하는 시대를 바라보는 통찰과 창조적인 기업가 정신을 강의한다.

유근종 시 창업진흥과장은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창업자 중심의 광주창업포럼이 지속발전가능한 지역의 대표 행사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