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광양시, ‘대한민국 창작 김 음식 축제’ 성료
상태바
광양시, ‘대한민국 창작 김 음식 축제’ 성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9.2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먹거리와 볼거리 조화로 다채로운 즐거움 선사
광양시, ‘대한민국 창작 김 음식 축제’ 성료.
광양시, ‘대한민국 창작 김 음식 축제’ 성료.

먹거리와 볼거리 조화로 다채로운 즐거움 선사

광양시는 17일과 18일, 24일과 25일 광양 김 시식지에서 김 음식 전문 프로그램 ‘대한민국 창작 김 음식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광양시가 주최하고 광양시 향토청년회가 주관한 2022년 문화재청 생생문화재 ‘광양 生生 김 여행’ 사업의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추진한 ‘대한민국 창작 김 음식 축제’는 ‘맛있는 김음식 함께 만듭시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광양김 옛 추억사진 전시, 김대성 광양시 향토청년회장의 지역문화재 활용사업 취지와 생생문화재 ‘광양 生生 김 여행’ 소개, 김영웅 (사)김시식지유적보존회장의 지역 문화유산 광양김 소개 등 세계 최초 김 양식지 광양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행사에서는 요리연구가 강사의 다양한 창작 김 음식 만들기 강의를 들으며 개성 넘치는 창작 김 음식을 만드는 시간을 통해 오감이 만족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고, 난타, 장구, 한국무용 공연 등 스토리가 있는 광양김 콘서트로 이어져 먹거리와 볼거리가 조화를 이룬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3부 행사에서는 10년 이상 경력의 김음식 요리연구가 심사위원의 심사 후 광양지역 기관·단체장 표창을 수여했고, 전남형 예비 사회적기업인 광양김협동조합이 생산한 원조 광양 김부각을 증정하는 시상식을 가졌다.

한편, ‘광양 生生 김 여행’ 사업의 대표 프로그램 ’광양김 양식 1643 시간여행‘은 10월 24일부터 11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광양시향토청년회 사무국으로 하면 알 수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