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목포해경, 가을철 성수기 바다 낚시어선 특별단속 실시
상태바
목포해경, 가을철 성수기 바다 낚시어선 특별단속 실시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2.09.2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낚시문화 정착과 해양사고 예방위해 10월 한달간 단속

안전한 낚시문화 정착과 해양사고 예방위해 10월 한달간 단속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이종욱)는 가을철 성수기 바다낚시 이용객이 급증함에 따라 안전한 낚시문화 정착과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위반 행위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별단속은 24일부터 30일까지 파출소 및 지자체 전광판 등을 통해 사전 홍보·계도를 거쳐 오는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한 달간 실시된다.

단속 대상으로는 ▲출·입항 미신고 행위 ▲영업시간 및 영업구역 위반 ▲선원 위장 승선원 허위신고 영업 ▲고질적인 안전 위반(구명조끼 미착용, 과승, 음주운항 등) 행위 ▲불법 증개축 및 안전검사 여부 등이다.

목포해경에 따르면 낚시어선 이용객은 매년 지속 증가하는 추세로 지난해 낚시어선 이용객 12만 7천명 중 가을 행락철(9~10월) 낚시어선 이용객은 4만5천 명으로 약 3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해경은 가을 행락철 안전한 낚시문화 조성과 낚시어선의 영업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단속 기간 동안 해상순찰을 강화하고 출항 전 불시임검을 실시하는 등 해·육상에서 집중 단속을 펼칠 방침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가을 바다낚시 성수기를 맞아 선제적인 안전관리로 해양사고를 예방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낚시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