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전남도체육회, 29일 전국체전 출전 선수단 결단식 개최
상태바
전남도체육회, 29일 전국체전 출전 선수단 결단식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9.30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선수단,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선전 다짐!
전남도체육회, 29일 전국체전 출전 선수단 결단식 개최.
전남도체육회, 29일 전국체전 출전 선수단 결단식 개최.

전라남도선수단,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선전 다짐!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전라남도선수단이 필승의 의지를 다졌다.

전라남도체육회(회장직무대행 최기동)는 29일 오후2시 전라남도체육회관 1층 다목적체육관에서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전남 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했다.

결단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최기동 전남체육회장직무대행을 비롯한 종목단체 관계자, 임원 및 선수 등 300여 명이 참석해 결의를 다졌다.

결단식은 참가계획 보고, 선수단기 전달, 인사말씀 및 격려사, 선수대표 선서, 체육성금 기탁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선수대표 선서는 유병진(수구, 전라남도체육회)와 김현민(배구, 목포여상고)이 대표로 나서 전남선수단의 필승의 의지와 선전을 다짐했다.

전라남도는 이번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 총 47개 종목 1,137명 선수들이 출전한다.

전라남도는 지난해 고등부만 개최된 제102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총 57개의 메달(금 21, 은, 15, 동 21)를 획득해 종합 7위를 차지한바 있다.

전라남도선수단은 각 종목을 대표하는 스타 선수들과 기대를 한 몸에 받는 유망주들이 굵은 땀을 흘려 준비한 만큼 좋은 경기력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결단식에서는 광주은행, NH농협,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남도회, 대한건설협회 전남도회 등 각 기관단체에서 체육진흥성금을 기탁하고, 전라남도와 전라남도의회가 격려금을 전달하는 등 선수단의 사기를 높였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우리 선수들의 눈빛을 보니 이번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것 같다”며 “큰 뜻을 품되, 부담 갖지 말고 즐겁고 편안한 마음으로 기량을 마음껏 펼쳐 실력 발휘 해주길 바란다”고 강조를 했다.

최기동 회장직무대행은 “3년 만에 정상개최되는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그 누구보다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대회를 준비한 만큼 후회없는 경기를 펼쳐, 좋은 성과 거두길 바라고, 전남을 대표하는 만큼 자긍심과 자부심을 갖고 부상 없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며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 유지와 경기력을 위해 지원할 수 있는 부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