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6 13:45 (화)
목포하당초 ‘열정이 가득 담긴 하당녹색장터’ 성료
상태바
목포하당초 ‘열정이 가득 담긴 하당녹색장터’ 성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9.3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과 더불어 따뜻함과 행복을 나누는 하당녹색장터

이웃과 더불어 따뜻함과 행복을 나누는 하당녹색장터

목포하당초등학교(교장 김정자) 학생들은 ‘2022 하당어린이 녹색 장터’를 27일 오후 2시~4시까지 비파 2,3차 아파트 사이 거리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행사는 목포하당초등학교의 선생님, 학부모, 학생들이 한마음으로 준비하였으며, 비파 아파트 인근 지역주민이 함께 참가했다.

녹색 장터는 풍족한 자원과 새로운 물건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 학생들에게 함께 나누는 즐거움과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활동을 통하여 기부문화를 자연스럽게 습득하도록 하기 위한 경제교육과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4학년 학생은 “자기 물건이 모두 팔려서 너무 기분이 좋았다”고 하면서 “물건을 사라고 말하는 것이 처음에는 쑥스러웠는데 점점 재미있어졌다”고 말했다. 2학년 학생은 “자기가 평소 갖고 싶었던 물건을 싸게 살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정자 교장은 “코로나19로 많은 행사들의 진행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열린 이번 행사가 경제 의식뿐만 아니라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지혜를 배우게 되어 학생들에게 즐겁고 소중한 시간이 됐을 것이다”고 말했다.

‘하당 녹색장터’의 수익금은 전교 학생회의를 거쳐 불우이웃을 어떻게 도울지 결정되며, 학생들은 물건을 사고파는 상거래를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건전한 소비문화를 형성하며, 물자를 절약하는 습관을 생활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