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00:01 (화)
‘세계섬문화다양성 포럼’ 1004섬 신안에서 12월 8일 개최
상태바
‘세계섬문화다양성 포럼’ 1004섬 신안에서 12월 8일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22.11.1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8일부터 9일까지 신안군 자은도 라마다프라자&씨원리조트서 열려
‘세계섬문화다양성 포럼’ 포스터.
‘세계섬문화다양성 포럼’ 포스터.

12월 8일부터 9일까지 신안군 자은도 라마다프라자&씨원리조트서 열려

우리나라의ᅠ행정구역상ᅠ섬이ᅠ가장ᅠ많고, 유일하게ᅠ섬으로만ᅠ이뤄진ᅠ전라남도ᅠ신안군(군수ᅠ박우량)은ᅠ섬이 가진 문화 다양성을 보존, 전승,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세계의 섬들과의 지속가능한 연대의 장을 마련하는 ‘2022 세계섬문화다양성 포럼’을 12월 8일부터 9일까지 신안군 자은도에 위치한 라마다프라자&씨원리조트에서 개최한다.

신안군, 국회 섬발전연구회, 태평양관광기구가ᅠ주최하고, 외교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해양수산부가 후원하는 이번 포럼에는 스페인 마드리드 관광청 국장이자 세계관광기구(UNWTO)의 이사를 역임한 욜란다 페르도모, 드웨인 벤틀리 사모아 관광청 총괄국장, 구스데 나마루파 인도네시아 발리 관광청장 (바둥 주), 국회 섬발전연구회 서삼석 대표의원, 사단법인 섬연구소 강제윤 소장 등 30여 명의 섬 지역 발전, 지속가능 관광, 섬 문화 전문가가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포럼 조직위원장인 박우량 신안군수는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환경에서 꽃 핀 섬문화는 독립적인 공간에서 무한한 자원과 창의성을 최대한 활용한 섬사람들의 지혜와 응전의 결과다”며 “따라서 섬문화는 인류에게 닥친 각종 위기 앞에서 가장 먼저 지켜내야 할 가치의 보고(寶庫)다”고 본 포럼 기획의 취지를 설명했다.

세계섬문화다양성ᅠ포럼을 통해 ▲섬의 고유하고 다양한 문화와 지혜를 알리고, ▲지속가능한 관광 방안을 모색하며, ▲기후변화로 어려움에 처한 세계의 섬들을 현실적으로 돕고, 우리나라의 기술력으로 난제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 모색하고자 한다. 포럼의 주요 일정은 강연과 워크샵, 전시, 공연, 신안섬 느끼기 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또한 회원국들과 의정서를 체결해 세계의 섬들이 연대를 통해 함께 펼쳐 나갈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포럼 공식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ᅠ온라인ᅠ접수를ᅠ하면ᅠ현장ᅠ참가(참가비 무료, 선착순 100명)가ᅠ가능하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