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9:43 (목)
한전KPS, 전남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위해 지원
상태바
한전KPS, 전남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위해 지원
  • 이태헌 기자
  • 승인 2022.11.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기업은행 등과 상생협약 통해 3천만 원 기부
한전KPS, 전남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위해 지원.
한전KPS, 전남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위해 지원.

전남도․기업은행 등과 상생협약 통해 3천만 원 기부

전라남도는 29일 빛가람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인 한전KPS(주)가 전남 우수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3천만 원을 맡겨왔다고 밝혔다.

전남도청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한전KPS와 전남도, 기업은행 등 관계자가 함께했다.

한전KPS(주)가 이날 기탁한 기부금은 지난 5월 전남도와 한전KPS(주), IBK 기업은행 간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한전KPS(주)가 기업은행에 예탁한 자금에서 발생한 이자 발생액으로 조성된 자금이다.

한전KPS(주)는 지난 2020년부터 3년여간 자체 교육시설인 인재개발원을 해외입국자 임시검사시설 및 광주전남 생활치료센터로 무상 지원하는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했다. 또 ‘KPS-CARE’ 지원사업과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한 ‘빛나눔 태양광패널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사회가치 실현에 노력하고 있다.

전남도와 한전KPS(주), IBK기업은행은 협약 갱신을 통해 지역의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위한 자금을 매년 기부할 예정이다.

최병남 전남도 사회적경제과장은 “한전KPS(주)가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위한 자금을 지원한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지원된 자금을 기부 목적에 맞게 도내 사회적가치 실현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육성과 자립 기반 강화에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