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8 16:04 (수)
광주광역시의회, 대학생 모의의회 본회의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의회, 대학생 모의의회 본회의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11.3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안건 심의‧의결 후 모의의회 의정활동 마무리
광주광역시의회, 대학생 모의의회 본회의 개최.
광주광역시의회, 대학생 모의의회 본회의 개최.

최종 안건 심의‧의결 후 모의의회 의정활동 마무리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정무창)는 11월 30일(수),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조선대학교·전남대학교와 공동으로 ‘2022년 대학생 모의의회 본회의’를 개최했다.

본회의에는 대학생 모의의회 의원 23명과 ▲광주광역시의회 정무창 의장, 심철의‧이귀순 부의장, ▲조선대학교 민영돈 총장, 최선 정치외교학과장, 공진성 교수, ▲전남대학교 최영미 정치외교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모의의회 의원들은 ‘퍼져나가는 풀뿌리 지방자치’, ‘현시점, 소명으로서의 한국정치’, ‘청년 그리고 정치’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의 시간을 가졌고, 총 6건의 조례안을 상정하여 의결했다.

위원회 별로 처리한 조례안은 ▲환경복지위원회 「광주광역시 사회적 약자들의 상가 출입을 위한 경사로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광주광역시 가족돌봄청년지원(영케어러)에 관한 조례안」▲ 산업건설위원회「광주도시철도 2호선 급행노선 신설 계획에 관한 조례안」,「광주광역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교육문화위원회 「광주광역시 혁신학교 지정‧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광주광역시 평생교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다.

정무창 의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본회의를 끝으로 올해 대학생 모의의회 활동은 마무리되지만 대학생들이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주체로서 정치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계속해서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모의의회 정동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2개월간 23명의 모의의회 의원들과 함께 광주를 위한다는 한 마음으로 나눴던 모의의회 활동은 우리를 성장시켰고, 정치에 한 발 다가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주광역시의회는 이번 대학생 모의의회에서 우수한 의정활동을 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경 의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