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8 16:04 (수)
전남교육청, 물품박람회 만족도 높아 지속 추진
상태바
전남교육청, 물품박람회 만족도 높아 지속 추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12.0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 물품박람회 내년에도 찾아온다

전남교육 물품박람회 내년에도 찾아온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올해 처음 개최한 전남교육 물품박람회에 대한 참여업체와 교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아 내년 이후에도 지속 추진키로 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2022 전남교육 물품박람회’의 효과성을 검증하고 향후 추진방향 설정을 위해 11월 14일(월)부터 23일(수)까지 10일간 박람회 참여업체 59곳과 소속 교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업체는 88%, 교직원은 83%가 운영 전반에 걸쳐 매우 만족감을 나타냈고, 향후에도 전남교육 물품박람회에 참가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응답했다. 설문 응답 업체 중 58%는 향후 구매까지 이어져 이번 물품박람회 개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응답했다.

특히, 참가업체 중 97%는 물품박람회 부스 무료 제공 및 경비 지원이 박람회 참가하는 데 큰 영향을 끼쳤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경비 지원을 원한다고 응답했다.

설문에 응답한 교직원들 중 80% 이상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제품 정보를 취득했으며 향후 업무 추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박람회를 관람한 한 학교 관계자는 “학교에서 필요한 제품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어 좋았으며, 이곳에서 얻은 제품 정보가 향후 교육환경개선 사업 추진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한 설문 응답 중에는 사전 홍보, 다양한 제품 전시 및 많은 교직원들이 박람회를 관람할 수 있도록 개최시기 조절 등 다양한 제안도 있었다.

도교육청은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전남교육 물품박람회 추진시 보완할 방침이다.

박영수 행정국장은 “2022 전남교육 물품박람회 행사가 참여업체와 교직원들의 관심과 협조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면서 “향후에도 전남교육 물품박람회가 지속적으로 개최돼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교직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