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광주광역시, 여성장애인지원사업 수행기관 공모
상태바
광주광역시, 여성장애인지원사업 수행기관 공모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2.12.1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가사도우미 사업 추진
20일까지, 광주지역 소재 비영리법인·단체 대상

교육지원·가사도우미 사업 추진
20일까지, 광주지역 소재 비영리법인·단체 대상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여성장애인 교육지원사업과 여성장애인 가사도우미(홈헬퍼)사업을 수행할 기관을 20일까지 공모한다.

‘여성장애인 교육지원사업 수행기관’은 총사업비 1억2,800만 원을 투입해 여성이라는 이중 제약으로 역량강화의 기회를 갖지 못한 여성장애인에게 양질의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주요사업은 상담 및 사례관리, 역량강화 교육, 자조모임 활성화 등이며, 2곳을 모집해 종사자 인원에 따라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광주시에 위치하고 광주시 거주 장애인을 대상으로 활동하는 비영리법인·단체로, 여성장애인을 위한 별도 상담실과 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할 수 있는 전용교육실, 편의시설 등을 확보할 수 있는 기관이다.

여성장애인 가사도우미(홈헬퍼)사업 수행기관은 총사업비는 1억5,800만 원으로 여성장애인의 임신, 출산 및 산후조리를 위한 도우미 파견, 여성장애인의 자녀양육 및 가사활동지원 사업 등을 담당하며 모집대상은 1곳이다.

광주시에 위치한 비영리법인·단체로, 가사도우미 양성교육을 할 수 있는 전용 교육실과 장비 등을 갖춰야 한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조해 오는 20일까지 시청 1층 장애인복지과에 방문 접수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광주시는 사업 적정성·사업 수행역량·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수행기관을 선정, 12월중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류미수 시 복지건강국장은 “사업 수행에 적합한 기관을 선정하기 위해 공모와 심사 절차를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며 “여성장애인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고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