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2022년 따뜻한 겨울나기(방한복) 지원
상태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2022년 따뜻한 겨울나기(방한복) 지원
  • 고영 기자
  • 승인 2022.12.2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어르신 87명 전달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2022년 따뜻한 겨울나기(방한복) 지원.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2022년 따뜻한 겨울나기(방한복) 지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어르신 87명 전달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사장 전준수)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관장 신세환)은 23일 지역사회 후원자(목포·오룡 천하효태권도, 우정포에버봉사단)로부터 기부금을 전달 받아 ‘2022년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방한복을 지역사회 취약어르신 87명에게 전달했다.

올 겨울은 유난히 혹독한 맹추위와 눈보라의 연속으로 난방 취약계층인 어르신은 어디하나 마음 둘 곳 없이 싸늘한 냉기가 도는 방에서 몸을 움츠리며 하루를 힘겹게 견디고 있다.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얼어붙은 어르신의 마음까지도 녹일 수 있는 따뜻한 겨울나기로 방한복을 선택하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중 추위에 노출되고 취약한 어르신 87명을 선정하여 온기가 담긴 방한복을 지원하게 됐다.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신세환 관장은 “장기화 된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 되어있는 경제상황속에서도 후원자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있어 어르신께 따뜻한 겨울나기로 방한복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곳곳에서 마음 써주시고 후원 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섬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적절한 맞춤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장, 노인의 기능·건강 유지 및 악화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서비스로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목포시 제2권역 약 1,070명의 어르신을 섬기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