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광주광역시봉선청소년문화의집 ‘2022 광주 가뭄 극복 청소년 물 절약 표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봉선청소년문화의집 ‘2022 광주 가뭄 극복 청소년 물 절약 표어 공모전’ 개최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2.12.26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각한 가뭄 문제 해결에 청소년들도 함께 참여코자

심각한 가뭄 문제 해결에 청소년들도 함께 참여코자

광주광역시봉선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민기)은 광주광역시의 심각한 가뭄 문제 해결에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하고자 ‘2022 광주 가뭄 극복 청소년 물 절약 표어 공모전’을 22일부터 28일까지 실시한다.

‘청소년 물 절약 표어 공모전’은 최근 광주‧전남의 극심한 가뭄으로 동복댐과 주암댐의 저수율이 과거 평균보다 현저히 낮아진 현 위기상황에 청소년들도 시민의 일원으로서 함께 극복하고자 청소년을 중심으로 하는 적극적인 물 절약 캠페인 활동으로 2022 남구마을공동체활성화지원사업 ‘봉써니, 슬기로운 봉선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이번 표어 공모전은 광주의 심각한 가뭄 상황을 알고, 물 절약·물 보호 등 물 위기 극복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과 행동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20자 내외로 담아내는 것으로, 광주광역시 남구 거주 청소년(9~19세) 및 광주광역시 남구 소재 초, 중, 고등학교 재학생 누구나 구글폼(https://bit.ly/광주가뭄극복물절약표어공모전)을 통해 1인당 3개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응모된 작품 중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을 선정하여 12월 30일 봉선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www.bsycc.net)를 통해 발표하게 된다. 또한 우수작으로 선정된 표어는 현수막으로 제작하여 광주광역시 남구 곳곳에 게첨되어 물 부족 실천 동참을 시민들에게 확산할 계획이다.

본 사업을 진행하는 광주광역시봉선청소년문화의집 임소현 청소년지도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 문제에 대해 이해하고 물 절약, 물 보호 등을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기를 바란다”며 “표어를 통해 시민들의 인식과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길 바란다는 의미에서 공모전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봉선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단체인 「문화행동 S#ARP」이 광주광역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시립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들이 ‘자치’, ‘자립’, ‘생활기술’, ‘시민성’을 바탕으로 더 나은 삶을 디자인할 수 있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창의플랫폼으로 운영되고 있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