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9 18:06 (금)
순천시의회,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위해 대학교와 협력 강화
상태바
순천시의회,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위해 대학교와 협력 강화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1.1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조례안 발의 예정
순천시의회,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위해 대학교와 협력 강화.
순천시의회,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위해 대학교와 협력 강화.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조례안 발의 예정

순천시의회는 10일 순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문화경제위원회 주관으로 「순천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조례안」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문화콘텐츠산업의 진흥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조례 제정에 앞서 다양한 의견을 듣고 방향을 정하고자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는 웹툰․애니메이션 관련학과 교수 등이 참여했다.

조례안을 입안한 정광현 의원은 “순천시에 애니메이션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사업이 지역 국회의원과 순천시의 노력으로 최종 선정됐다”며, “이를 계기로 우리지역 문화콘텐츠산업의 진흥을 위한 지원 필요성을 느껴 조례안을 입안하게 됐다”며 그 배경을 밝혔다.

조례안에는 문화콘텐츠산업 진흥을 위한 중장기 계획 수립을 비롯하여 문화콘텐츠 사업자 및 창작자 등에 대한 입주공간, 교육․훈련, 국내외 전시회 참가․홍보 등 다양한 지원사항을 담고 있다.

또한 문화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를 설치해 기본계획 수립·추진 및 정책의 개발과 자문 등 기능을 수행하도록 했다.

간담회는 웹툰․애니메이션의 저변 확대를 위해 초·중·고등학교 교육을 통한 인력양성과 지역 내 산․학․관 협력이 무엇보다 절실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문화경제위원회 김영진 위원장은 “관내 대학교 등과 협력을 강화하여 순천시 문화콘텐츠산업 관련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조례안」은 오는 2월 제266회 순천시의회 임시회에 발의하여 의결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