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목포대학교-낙월블루하트(주), 영광 낙월해상풍력 발전단지 건설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상태바
목포대학교-낙월블루하트(주), 영광 낙월해상풍력 발전단지 건설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 고영 기자
  • 승인 2023.02.0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대학교-낙월블루하트(주), 영광 낙월해상풍력 발전단지 건설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목포대학교-낙월블루하트(주), 영광 낙월해상풍력 발전단지 건설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2월 1일(수) 11시 총장실에서 낙월블루하트(주)(대표이사 강현재)와 ‘영광 낙월해상풍력 발전단지 건설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목포대 송하철 총장, 낙월블루하트(주) 강현재 대표이사와 두 기관의 주요 보직자와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영광 낙월해상풍력 발전단지 건설사업‘ 협력을 위해 ▲시공 및 운영 중 연구에 필요한 편의(선박 등) 및 데이터 제공 ▲해상풍력 관련 연구 성과물 실증 ▲연구자료 취득 ▲현장학습장 활용 및 공동 연구 등 양 기관의 상호 관심 분야 등에 대해 상호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국내에서 대규모로는 가장 선행하여 추진중인 ’영광 낙월해상풍력 발전단지 건설사업‘은 영광군 낙월면 안마도와 송이도 일원 공유수면에 총 발전 용량 365MW로 올해 착공하고 2026년에 운영 예정이다.

송하철 총장은 “우리나라 해상풍력의 선두기업인 낙월블루하트(주)와 협약으로 우리 학생들의 신재생에너지 현장실습 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낙월블루하트 강현재 대표이사는 “서남권 국가중심대학인 국립목포대학교와 이번 협약을 맺을 수 있어 기쁘며, 이 프로젝트가 국가적 자원으로 활용되어 우리나라 해상풍력발전에 기여가 되기를 희망한다”, 또한 “우리 학생들이 더 많은 실무적 경험과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