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목포미래포럼’ 간담회 개최
상태바
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목포미래포럼’ 간담회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3.02.09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 위기 시대의 대응 방안 연구 및 제·개정된 조례 정비’ 주제로
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목포미래포럼’ 간담회 개최.
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목포미래포럼’ 간담회 개최.

‘기후 위기 시대의 대응 방안 연구 및 제·개정된 조례 정비’ 주제로

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목포미래포럼’은 목포시의회 회의실에서 ‘기후 위기 시대의 대응 방안 연구 및 제·개정된 조례 정비’를 주제로 첫 번째 간담회를 했다.

간담회에는 ‘목포미래포럼’ 소속 시의원(최현주 의원(회장), 송선우 의원, 백동규 의원, 이동수 의원, 박유정 의원 5명과 시 관계 공무원 등 8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를 통해 시 관계 공무원들과 목포시 기후 위기 시대의 대응 방안 연구 및 제·개정된 조례 정비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다.

특히 기후 위기 관련 지역의 유관 단체 간담회와 전문가 초청 강의 및 제·개정된 조례 정비의 용역연구 일정 조율 등 향후 추진사항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였다.

또한 현재 목포시에서 진행 중인 2050탄소중립 관련 연구용역 결과에 따라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과 기후예산 편성 등에 관해서도 적극적인 의견 개진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현주 대표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실효성 있는 계획과 활동을 통해 반드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목포미래포럼은 ‘기후 위기 시대의 대응 방안 연구 및 제·개정된 조례 정비’에 대해 연구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말 연구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