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광주광역시의회, 광역의회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광주광역시의회, 광역의회 의정대상 수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2.2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부문 국회의장상, 의정대상(광남일보회장상) 수상
광주광역시의회, 광역의회 의정대상 수상.
광주광역시의회, 광역의회 의정대상 수상.

개인부문 국회의장상, 의정대상(광남일보회장상) 수상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정무창)는 28일, 광남일보 주관 제14회 광역의회 의정대상에서 개인부문 ‘국회의장상’과 ‘의정대상(광남일보회장상)’을 수상했다.

개인부문 국회의장상에는 신수정 의원, 의정대상인 광남일보회장상에는 조석호, 강수훈, 안평환 의원이 수상했다.

종합대상격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한 신수정 의원은 제9대 시의회 교육문화위원장으로서 자치단체 최초 ‘청소년 기본조례’를 정비하고, ▲광주광역시 청소년 진흥 조례 ▲광주광역시 청소년복지 지원 조례 등 청소년 관련 4개 조례를 대표 발의하여 청소년 복지향상 및 권리신장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했다.

의정대상을 수상한 조석호 의원은 제9대 시의회 환경복지위원장으로서 ▲미세먼지 저감·관리 조례 개정 ▲수도급수 조례 개정 ▲당뇨병 환자 지원 조례 발의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한 경로당, 어린이집 현장 방문 등 시민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중요시하며 시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이어 강수훈 의원은 제9대 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 주민생활과 밀접한 조례 제·개정 건의, 정책 대안 발굴 등에 기여하였으며, ▲GGM 근로자 주거지원 방안 마련 ▲화정동 현대산업개발 아파트붕괴사고 광주-서울시의회 소속 더불어민주당의원들과 공동성명서 작성·발표 등 광주시 현안문제에 대해 정책 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안평환 의원은 ▲전남·일신방직 부지 개발 사업성과 공공성의 조화 ▲성인용 보행기, 미끄럼방지 용품 지원 조례 발의·제정 ▲사회적 안전망 확충 조례 제정 ▲배달대행업체 등록제 실시 및 보험, 안전의무교육 실시 등 광주시민의 안전과 복지 강화를 위한 정책 마련을 추진했다.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은 “개인부문 광역의회 의정대상 수상은 우리시의회가 시민과 소통하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친 결과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는 의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