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전남교육청, 신규 영양교사 24명 직무 연수 실시
상태바
전남교육청, 신규 영양교사 24명 직무 연수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3.1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 건강은 우리 손으로…”
전남교육청, 신규 영양교사 24명 직무 연수 실시.
전남교육청, 신규 영양교사 24명 직무 연수 실시.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 건강은 우리 손으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10일(금)과 11일(토), 17일(금) 사흘에 걸쳐 2023년 3월 임용된 신규 영양교사 24명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현장 맞춤형 교육’을 주제로 직무 연수를 실시한다.

직무 연수는 신규 영양교사들에게 2023학년도 학교급식 주요 업무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영양교사의 전문성과 업무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에듀파인과 NEIS(나이스) 프로그램을 사용한 식단작성·품의·검수, 효율적인 급식 예·결산 관리,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안전관리, 영양·식생활 교육 및 영양상담 등 급식 운영 전반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무 중심의 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해 신규 영양교사들이 원활하게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선배 영양교사를 강사로 위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영양교사는 “막연하게 느껴졌던 업무들이 많아 어려웠는데 이론이 아닌 직접 식단을 작성하고 품의하는 등 실무 중심 교육으로 이뤄져 현장 적응과 전문성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학교급식 운영에 자신감이 생긴다”고 했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전문성과 직무능력을 함양한 신규 영양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 건강을 지키는 파수꾼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면서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선·후배 영양교사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질 높은 급식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