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2023년 현지 의정활동 첫 출발
상태바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2023년 현지 의정활동 첫 출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3.03.1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수련원 추진사항 점검‧고흥지역 학교 애로사항 청취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2023년 현지 의정활동 첫 출발.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2023년 현지 의정활동 첫 출발.

전남교육수련원 추진사항 점검‧고흥지역 학교 애로사항 청취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조옥현)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보성에 설립 추진중인 (가칭)전남교육수련원 부지 현장을 방문하고, 고흥지역 학교와 고흥평생교육관을 방문해 교육과정 운영 현황을 청취하는 등 학교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지활동은 첫날 (가칭)전남교육수련원 부지 현장을 방문해 설립 추진현황을 점검했고, 영남초등학교 소규모학교 교육과정 운영 현황과 전라남도교육청고흥평생교육관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항을 확인했다.

다음날에는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직업계고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고흥동초등학교 그린스마트 스쿨 사업추진 현황을 확인했다.

교육위원회 송형곤 의원은 “고흥군은 전남에서도 지방소멸 위험성이 매우 크다”며 “특히, 학생이 없으면 지역도 살기 어렵기 때문에 소규모학교가 많은 고흥군 특성을 살려 교육과정 운영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조옥현 교육위원장은 “학생들을 위해 코로나19 방역과 새학기 준비에 적극적으로 애써준 교육지원청 및 학교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계속 교육현장 방문을 통해 목소리를 귀담아 듣는 시간을 자주 갖도록 노력하겠으며, 건의된 사항은 교육정책에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