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전남도, 의료현안협의체 신속 재개 촉구
상태바
전남도, 의료현안협의체 신속 재개 촉구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3.1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대 유치 추진단 회의 열어 동향 공유․유치 활동 방향 논의
전남도, 의료현안협의체 신속 재개 촉구.
전남도, 의료현안협의체 신속 재개 촉구.

의대 유치 추진단 회의 열어 동향 공유․유치 활동 방향 논의

전라남도는 15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제3차 도내 의과대학 유치 추진단 회의를 열어 지난 1월 국회 대토론회 후속 활동 계획을 집중 논의하고 2월 잠정 중단된 의료현안협의체 신속 재개를 한목소리로 촉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그동안의 의대 설립 관련 동향을 공유하고 의대 유치 건의 및 활동 사항을 점검하는 한편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전남지역 의대 설립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고 보고 언론사를 활용한 스팟광고를 비롯 KTX, 수도권 전광판 등을 활용한 대국민 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특히 정부와 국회에 잠정 중단된 의료현안협의체 조속 재개를 촉구하고, 의대 정원 확대 논의 시 ‘의대 없는 전남에 의대 신설’이 의제에 반영되도록 지속적인 건의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추진단은 또 의료 여건이 비슷한 타 시․도와 정책연대를 강화해 수도권과 지방 간 의료격차 해소 차원에서 ‘의대 신설’을 촉구하면서 의료현안협의체 논의 재개 등 상황을 지켜보면서 적절한 유치 활동을 추진할 방침이다.

추진단장인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회의에서 “1월 재개됐던 의료현안협의체가 다시 중단돼 매우 안타깝다”며 “국회 대토론회를 통해 결집된 도민의 의대 설립 염원이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