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전남도-한국정책방송원, 지역 매력․정책 홍보 맞손
상태바
전남도-한국정책방송원, 지역 매력․정책 홍보 맞손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3.1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명소․정책․문화 등 다양한 분야 영상콘텐츠 공유로 전국 송출
전남도-한국정책방송원, 지역 매력․정책 홍보 맞손.
전남도-한국정책방송원, 지역 매력․정책 홍보 맞손.

관광명소․정책․문화 등 다양한 분야 영상콘텐츠 공유로 전국 송출

전라남도와 정부 정책 전문채널을 운영하는 한국정책방송원(KTV)이 전남의 매력적인 관광명소와 정책, 문화 등 다양한 분야 홍보 영상을 공유해 전국에 송출한다.

전남도는 15일 도청 정약용실에서 김영록 전남도지사, 하종대 한국정책방송원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콘텐츠 공유 및 홍보협력’ 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전남도는 경제․관광․문화 등 다양한 분야 홍보영상과 역사적 가치를 가진 영상기록을 공유한다. 또 KTV 국민방송 제작 프로그램 유치와 촬영 지원으로 우수한 관광자원과 정책 등 전남의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전국 시청자에게 제공토록 할 예정이다.

한국정책방송원은 전남도의 홍보콘텐츠를 활용해 프로그램을 제작, KTV 국민방송에 홍보영상을 송출함으로써 관광산업 회복과 각종 행사 붐업 조성 등 전남도 정책홍보 강화에 협력한다.

전남도는 KTV 국민방송을 통해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2023 국제농업박람회 등 대규모 행사를 전국에 송출, 행사 분위기 고취 및 성공 개최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남 방문의 해, 주요 관광지 홍보로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로 회복세를 맞은 관광산업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김영록 지사는 “전남도의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대한민국 최고의 정책 알림방송인 KTV 국민방송을 통해 홍보함으로써 도민 복리가 증진되고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미디어 시대 국민과 열린 소통으로 두 기관이 상호 발전하도록 적극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종대 원장은 “지역경제 살리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지자체 노력에 도움을 드리는 것이 정부 공공채널인 KTV 본연의 임무다”며 “지역 홍보 소통협력 차원에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의 적극적인 호응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정책방송원은 국민 생활과 직결된 정부 정책과 공공정보를 담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방송하는 정책 전문 채널이다. 국내 모든 케이블TV와 IPTV, 위성방송은 물론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