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대중교통 내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 20일부터 해제
상태바
대중교통 내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 20일부터 해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3.1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취약시설 중 입소형․의료기관․약국 내 착용 의무 유지
전라남도는 정부 방침대로 20일부터 대중교통 내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한다.
전라남도는 정부 방침대로 20일부터 대중교통 내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한다.

감염취약시설 중 입소형․의료기관․약국 내 착용 의무 유지

전라남도는 정부 방침대로 오는 20일부터 대중교통 내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한다고 밝혔다. 또 벽이나 칸막이가 없는 마트․역사 등 대형시설 내 개방형 약국에서도 착용 의무를 해제한다.

이는 지난 1월 30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조정한 이후 하루 평균 확진자는 38%, 신규 위중증 환자는 55% 줄고, 신규 변이도 발생하지 않는 등 방역 상황이 안정적인 것으로 판단한 것에 따른 것이다.

다만 대중교통 및 개방형 약국에서 마스크 착용이 해제되더라도, 혼잡시간대 대중교통 이용자 및 약국 종사자에게는 마스크 착용을 적극 권고했다. 또 고위험군, 유증상자와 환기가 어려운 밀폐․밀집․밀접 3밀 환경에 있는 경우 계속해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강력히 권고했다.

이로써 실내 마스크 착용의무는 요양병원 등 감염취약시설 중 입소형 시설과 병․의원 등 의료기관, 이번 조치로 착용 의무가 해제되는 대형시설 내 개방형 약국을 제외한 일반 약국의 실내에만 유지된다.

전남도는 이후로도 60세 이상과 감염 취약시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하는 추가 접종률과 먹는 치료제 처방률을 높여 중증화율과 치명률을 최소화함으로써 온전한 일상 회복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계획이다.

이병철 전남도 사회재난과장은 “기침 예절, 손 씻기, 환기 등 개인 방역 수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주길 바란다”며 “계속해서 안정적 의료 대응 역량을 유지하면서 온전한 일상 회복을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