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목포교육지원청 상담자원봉사자 맘-품(Mom-心)지원단 위촉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상담자원봉사자 맘-품(Mom-心)지원단 위촉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3.2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e센터 맘-품(Mom-心) 지원단 위촉 및 기본소양교육 실시
목포교육지원청 상담자원봉사자 맘-품(Mom-心)지원단 위촉.
목포교육지원청 상담자원봉사자 맘-품(Mom-心)지원단 위촉.

Wee센터 맘-품(Mom-心) 지원단 위촉 및 기본소양교육 실시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 Wee센터에서는 21일(화), 2023학년도 Wee센터 상담자원봉사자(맘-품지원단) 위촉식 및 기본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위촉된 상담자원봉사자는 배려대상 학생들에게 따뜻한 가정의 품이 되어주고자 자발적으로 모인 지역 내 학부모 1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돌봄이 필요한 관내 학생들과 1:1 결연을 통해 멘토링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서 신규 상담자원봉사자를 위한 기본소양교육을 진행하여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자원봉사자로서 갖춰야 할 봉사 자세와 상담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담자원봉사자 김00은 “이번 소양교육을 통해서 정서적인 지지와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하는 마음가짐을 다시 한번 점검해보고 멘토로서의 구체적인 역할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정대성 목포교육장은 “정서적 지지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지속적으로 따뜻한 사랑을 나누며 헌신적으로 봉사해주시는 맘-품 지원단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린다”며 “효과적인 멘토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복지,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많은 관심과 힘을 보탤 것이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맘-품 지원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