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강진군, 4차산업혁명 활용방안 찾기 분주
상태바
강진군, 4차산업혁명 활용방안 찾기 분주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3.2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 최초 챗GPT시연회 갖고, 청자축제 AR보물찾기 활용
관광, 문화, 예술, 지역경제 전 분야 4차산업혁명 활용 자문 구해
강진군, 챗GPT시연회.
강진군, 챗GPT시연회.

광주·전남 최초 챗GPT시연회 갖고, 청자축제 AR보물찾기 활용
관광, 문화, 예술, 지역경제 전 분야 4차산업혁명 활용 자문 구해

강진군이 지난 달, 광주·전남 최초 챗GPT(대화형 인공 지능서비스)시연회를 가진데 이어, 개최 시기를 겨울 끝 봄의 시작으로 옮긴 강진청자축제에서 AR(증강현실)보물찾기를 도입해 인기를 모으는 등 군정 전반에 4차산업 혁명을 활용하기 위한 분주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강진군은 민선8기 출범과 함께 ‘4차산업혁명지원팀’을 새롭게 꾸려, 관광 · 여행, 식품·유통, 문화 · 예술, 행정 등 군정 전 분야에 활용해, 강진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기 위해 선제적으로 준비해왔다.

청자축제 AR 보물찾기를 통해 군정에 4차산업혁명 활용의 새 가능성을 확인한 군은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개최되는 ‘전라병영성축제’에도 VR(가상현실)게임을 새롭게 선보인다.

VR게임은 부스 안에 모니터와 관련 장비가 설치되어 VR안경과 게임기구를 들고 진행하는 신개념의 게임 방식으로 흥겨운 K-POP과 함께 진행된다.

군은 이와 함께, 지난 해 9월부터 AI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AI군정뉴스’를 지금까지 총 27편을 제작해, 기관 유튜브로 선보이고 있다.

군 관계자들은 15일에는 성남시 판교에 소재한 게임 개발사를 방문해, 강진군만이 갖고 있는 청자, 영랑, 다산 등 차별화된 자원을 4차산업혁명과 융합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한 자문을 구했다.

수도권에서 먼 작은 지자체인 강진 발전의 방법론을 한국의 실리콘밸리의 상징인 판교에서 찾기 위한 군의 새로운 도전은 지방소멸위기에 처한 지역 발전의 혁신적인 대안을 ‘4차산업혁명’의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풀어내고자 하는 참신한 의도로 해석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