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무안군, 군민안전보험 보장범위 확대 가입
상태바
무안군, 군민안전보험 보장범위 확대 가입
  • 임경환 기자
  • 승인 2023.03.2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보호구역 사고, 개 물림 사고 응급실 치료비, 사회재난 사망 등 3종 추가

노인보호구역 사고, 개 물림 사고 응급실 치료비, 사회재난 사망 등 3종 추가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이 일상생활에서 예기치 못한 재난이나 사고로부터 신체적 피해를 본 군민이 보험사로부터 보상받을 수 있는 군민안전보험의 보장범위를 3월 20일부터 확대해 적용한다.

보장항목은 ▲자연재해 상해사망, ▲농기계사고 상해사망, 상해후유장해, ▲폭발·화재·붕괴 상해사망, 상해후유장해 등 총 24종목이며 각 보장항목에 따라 최대 2,000만 원까지 보장되며, 사고일 당시 무안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군민(등록외국인 포함)이면 누구나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보장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점점 늘어가는 고령자와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노인보호구역 사고 치료비 담보, ▲개 물림 사고 응급실 내원 치료비, 다중인파 사고 등을 대비한 ▲사회재난 사망 총 3종목을 추가해 더욱 폭넓은 보상으로 군민의 생활 안정을 도울 계획이다.

보험 보장항목에 해당하는 사고가 발생하면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에 한국지방재정공제회의 안내에 따라 증빙서류 등을 첨부하여 신청할 수 있다.

김산 군수는 “안전보험의 보장범위를 확대해 예기치 못한 사고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경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