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23 (화)
목포시,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운영’으로 취업성공 확산
상태바
목포시,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운영’으로 취업성공 확산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3.04.1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자 맞춤형 원스톱 이동일자리센터 운영…지역내 구인·구직난 해소
목포시,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운영’으로 취업성공 확산.
목포시,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운영’으로 취업성공 확산.

구직자 맞춤형 원스톱 이동일자리센터 운영…지역내 구인·구직난 해소

목포시와 목포산단취업희망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관내 구직자를 위해 ‘찾아가는 일자리센터’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는 서해초등학교 앞 토프레소 목포연산점에서 오는 4월 11일(화) 11시부터 14시까지 운영된다.

더 많은 구직자들이 보다 편안하고 자유로운 환경에서 구직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상담사가 지역을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는 목포 산단과 관내 구인기업과 연계해 구직자의 일경험, 경력, 연령 등을 고려한 1:1일 맞춤형 취업상담을 비롯해, 구인·구직 정보와 일자리사업 안내 및 면접 준비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퍼스널 컬러 진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에서는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일자리센터’를 2회 더 운영할 계획이며, 행사 당일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목포역 인근 KT빌딩에 위치한 목포산단취업희망센터(☎061-801-7788)로 언제든지 방문 상담이 가능하다.

목포산단취업희망센터는 조선업 취업지원, 농촌일자리, 국민취업지원 사업 연계 등 일자리 관련 종합사업을 수행하는 목포시 취업지원 전문기관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운영으로 더 많은 구직자들이 구직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일자리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시민이 원하는 맞춤형 일자리 매칭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