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5 (금)
박필순 광주시의원, ‘광주시민참여수당 도입’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박필순 광주시의원, ‘광주시민참여수당 도입’ 정책토론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4.23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참여수당 필요성·제도 마련 등 논의
‘광주시민참여수당 어떻게?’ 24일 정책토론회

시민참여수당 필요성·제도 마련 등 논의
‘광주시민참여수당 어떻게?’ 24일 정책토론회

시민들의 공익활동 참여 촉진과 가치보상을 위한 ‘광주시민참여수당’ 도입을 앞두고, 제도 마련을 위한 논의의 장이 열린다.

광주시의회 박필순 의원(광산구 제3선거구)은 24일 오후 2시 광주시의회 예결위회의실에서 ‘광주시민참여수당 도입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참여수당은 기후환경활동이나 마을돌봄활동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활동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것으로, 2024년 참여수당 본격 도입에 앞서 올 하반기 시범사업 추진을 앞두고 있다.

이날 토론회에선 서정희 군산대 교수가 ‘참여소득의 개념과 시민참여수당의 필요성’을 주제로 발제에 나선다.

이어 광주시 김영선 전략추진단장이 광주시민참여수당 기본안 및 추진방향을, 박필순 의원이 광주시민참여수당 조례안을 발표한다.

이어지는 토론에는 김용덕 더불어락노인복지관장, 서정훈 광주NGO센터장, 김태호 광주탄소중립지원센터장, 민현정 광주전남연구원 지역공동체연구실장, 이민철 광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 집행위원장이 나선다.

토론회 좌장을 맡은 박필순 광주시의원은 “광주시민참여수당이 시민 공익활동의 가치를 존중하고 적절한 보상을 통해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선 정책에 대한 시민적 공감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의견 개진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