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01:14 (화)
대한체육회, 전라남도 지방체육회장 순회 간담회 개최
상태바
대한체육회, 전라남도 지방체육회장 순회 간담회 개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23.05.08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계 주요 현안사안 설명 및 지방체육회장들 의견 청취 “소통의 시간 가져”
2023년 상반기 지방체육회 순회간담회 단체사진.
2023년 상반기 지방체육회 순회간담회 단체사진.

체육계 주요 현안사안 설명 및 지방체육회장들 의견 청취 “소통의 시간 가져”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은 8일(월) 전라남도체육회관에서 전라남도체육회 및 22개 시·군체육회를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순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순회 간담회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과 송진호 전라남도체육회장, 22개 시·군체육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역체육 발전과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방체육회 관계자 격려 및 소통의 기회로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는 ▲체육계 중점과제 및 대한체육회 주요현안설명 ▲지방체육회 주요 현안 사항 ▲기타 안내사항 등을 설명했고, 지방체육회의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시·군 체육회장들은 ▲지방체육회 인력 확충 및 인건비 지원 ▲생활체육지도자 정원 확대 ▲시·군체육회 소속 직원 처우에 대한 지침 및 제도정비 등 지방체육회의 여건과 발전을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지방체육회 의견을 다각적으로 수렴 후 정부와 국회에 지방체육 단체의 입장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호 전라남도체육회장은 “지방체육회가 살아나야 대한민국 체육이 더욱 더 발전한다”며 “열악한 환경과 현장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 부탁한다”고 말을 전했다.

한편, 이날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전라남도체육회를 방문해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의 방문을 환영하며, 순회간담회에 앞서 차담회를 가졌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기간 전남을 방문하시는 선수단, 해외동포선수단, 관광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잘 준비하겠다”고 말을 전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