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00:35 (수)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스승의 날 맞아 ‘비전, 꿈 그리고 노력’ 주제로 진로 특강
상태바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스승의 날 맞아 ‘비전, 꿈 그리고 노력’ 주제로 진로 특강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5.16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스승의 날 맞아 비전, 꿈 그리고 노력 주제로 진로 특강.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스승의 날 맞아 비전, 꿈 그리고 노력 주제로 진로 특강.

이정선 교육감이 지난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금호고 2-4반 학생들 대상으로 ‘비전, 꿈 그리고 노력’이라는 주제의 진로 특강을 실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묻고 이정선 교육감이 답하는 즉문즉답으로 이뤄졌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롤모델’, ‘대한민국의 인재상’, ‘교육감에 도전한 이유’ 등 여러 질문을 쏟아내며 큰 관심을 보였다.

이정선 교육감은 자신의 롤모델로 ‘희생, 헌신으로 기억되는 어머니’, ‘용서, 화해의 대명사 넬슨 만델라’, ‘편견과 갈등을 극복하고 당선된 오바마’를 꼽았다. 또 다양한 꿈을 가진 학생들이 자신의 현재 위치에서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면 결과는 따라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대한민국의 인재상에 대한 질문에 새로운 광주교육 비전인 ‘혁신적 포용교육’에 담긴 의미를 안내했다. 이와 함께 5대 주요 정책 방향으로 ▲다양성교육 ▲책임교육 ▲공정교육 ▲미래교육 ▲상생교육을 설명하며 새로운 광주교육을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생은 “오늘 특강을 통해 광주교육을 새롭게 변화시키려는 교육감님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나도 이러한 열정을 본받아 꿈을 이루기위해 열심히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당연한 것처럼 생각했던 어머니의 희생, 선생님의 고마움, 나의 꿈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 교육감은 “학생들의 다양한 꿈은 모두 소중하며, 학생들은 하고 싶은 일을 할 때 가장 행복하다“며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자율적인 선택권을 보장해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