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23:18 (수)
전남도, 마늘농가 돕기 온·오프라인 소비촉진 행사 나서
상태바
전남도, 마늘농가 돕기 온·오프라인 소비촉진 행사 나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3.05.2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도장터 쇼핑몰·농협하나로마트·수도권 직거래장터 등 판촉
전남도, 마늘농가 돕기 온·오프라인 소비촉진 행사.
전남도, 마늘농가 돕기 온·오프라인 소비촉진 행사.

남도장터 쇼핑몰·농협하나로마트·수도권 직거래장터 등 판촉

전라남도와 (재)남도장터는 본격적인 마늘 수확철을 앞두고 소비 부진과 전년도 재고량 누적 등에 따른 가격 하락으로 시름에 잠긴 농가를 돕기 위해 온·오프라인 특판행사에 나섰다.

온라인 특판행사는 23일부터 6월 6일까지 전남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남도장터(www.jnmall.kr)’에서 진행된다. 마늘 관련 모든 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11번가 등 제휴몰에서도 동시 진행한다. 주요 할인 상품은 일반 마늘, 깐 마늘, 흑마늘 진액 등 가공식품이다.

전남도와 농협전남본부는 또 23일 농협하나로유통 남악점에서 전남도와 농협 관계자 등이 참석한 2023년산 햇마늘 판촉행사를 개최했으며, 오는 6월 7일까지 전국 하나로마트에서 마늘 전 품목 할인행사를 동시 진행한다.

이와함께 6월 13일부터 17일까지 약 10만 명이 거주하는 서울 양천구의 목동 아파트단지에서 오프라인 직거래 장터를 개최한다. 22개 업체와 함께 전남산 농수산식품 및 마늘 소비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와 (재)남도장터 관계자는 “최근 마늘 생산량 증가로 가격이 급락해 생산 농가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남도장터 쇼핑몰과 수도권 직거래 장터 등을 통해 마늘 수급 안정과 농가 어려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