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전남교육청교육연수원, ‘중등 교감 자격연수’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교육연수원, ‘중등 교감 자격연수’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5.2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의 미래, 교감선생님이 함께 합니다!
전남교육청교육연수원, ‘중등 교감 자격연수’ 운영.
전남교육청교육연수원, ‘중등 교감 자격연수’ 운영.

전남교육의 미래, 교감선생님이 함께 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한경호)은 26일 사도각 100강당에서 중등 교감 자격연수 대상자로 확정된 140명을 대상으로 ‘2023 중등 교감 자격연수’ 개강식을 가졌다.

연수는 5월 26일부터 7월 28일까지 진행되며, 교감으로서 자질과 리더십 함양을 통해 업무수행 능력과 전문성을 신장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총 45일간 102시간이 운영되며, 원격연수, 멘토링 연수, 집합 연수 등 다양한 연수 형태로 연수생의 참여와 이해를 넓히기 위한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특히 멘토링 연수와 분임별 실행연수를 통해 연수생들이 학교 현황 및 문제점을 파악, 실천과제를 도출하고 실행전략을 세우며 교육정책과 사례연구를 깊이 있게 탐구해 나갈 예정이다.

연수에 참석한 임숙경 교사(장성중)는 “이번 연수를 받으면서 교감으로서 자질과 업무수행 능력 및 전문성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며 “또한 분임활동을 통한 멘토링과 과제 수행으로 동료교사들과 유대가 깊어질 것 같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박오순 연수운영부장은 “이번 연수가 전남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질문․탄성․웃음의 공부하는 학교를 구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탄탄한 전남 미래교육을 지원하는 교감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