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광주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선거관리위원회 민주시민교육 진행
상태바
광주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선거관리위원회 민주시민교육 진행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3.05.30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선거관리위원회 민주시민교육 진행 사진.
광주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선거관리위원회 민주시민교육 진행 사진.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관장 장참샘)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6일 금요일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 방과후아카데미 참여청소년과 함께 선거관리위원회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민주의식이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선거의 기능 및 원칙과 중요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역대 대통령은 누가 있었는지 알아봄으로써 대한민국의 역사도 함께 살펴볼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선거와 대한민국의 역사를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다양한 게임과 함께해 더욱 즐거웠다”고 전했다. 또한 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는 “청소년들이 직접 손을 들어 이야기하면서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서 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전문체험활동과 자기개발, 학습, 캠프 등을 통하여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4~6학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자기개발·신체단련·창의·나눔 등의 통합프로젝트 운영과 더불어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지역과 함께 키워나가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소년수련관(062-654-4342)로 문의하면 된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