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목포해양대학교, 졸업생 최초 여성선장 초청 진로특강 실시
상태바
목포해양대학교, 졸업생 최초 여성선장 초청 진로특강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5.3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 분야 진로탐색과 취업역량 강화 위해
목포해양대학교, 졸업생 최초 여성선장 초청 진로특강 실시.
목포해양대학교, 졸업생 최초 여성선장 초청 진로특강 실시.

해양 분야 진로탐색과 취업역량 강화 위해

국립목포해양대학교(총장 한원희)가 25일(목)에 재학생의 해양 분야 진로탐색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하여 현직자 초청 특강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특강은 목포해양대학교 졸업생으로 작년 10월 1일에 ㈜윌헴슨쉽매니지먼트社(Wilhelmsen Ship Management) 최초 여성선장으로 임명된 이은란 선장이 진행하였다.

150여 명의 재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강연에서는 여성해기사로서 진로를 고민하는 여학생들에게 승선근무의 비전을 제시하고 승선생활에서 겪었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전문해기사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와 마음가짐을 소개하였다.

해사대학 정중식 교수는 “여성 해기인력이 해운산업에 보다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기전승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산업계에서도 여성 해기사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취업실습본부 김득봉 교수는 “우리 대학 졸업생으로서 여성해기사 승선확대를 위한 인식개선과 선원 인권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음에 감사하고 지속적인 경력개발을 위한 여학생 대상 커리어패스를 설계하고,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윌헴슨쉽매니지먼트는 윌헴슨그룹의 선박관리회사로 약 450여 척의 다양한 선박과 1만800명 이상의 선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 선박관리기업 중 하나이며, 선박에서의 다양성과 공정, 포용적인 업무환경 조성을 강조하며 여성 사관들이 육아와 승선근무를 지속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와 지원체계를 도입하여 고급 여성해기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기반 마련에 노력해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