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1 (토)
광주 선수단, 제52회 전국소년체전 선전
상태바
광주 선수단, 제52회 전국소년체전 선전
  • 백대홍 기자
  • 승인 2023.06.01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부 검도 3연패, 광주수피아여중 농구 2연패 위업 달성
여자16세이하부 농구 2연패 광주수피아여중 농구단 단체사진.
여자16세이하부 농구 2연패 광주수피아여중 농구단 단체사진.

초등부 검도 3연패, 광주수피아여중 농구 2연패 위업 달성

광주 선수단이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13개, 은메달 17개, 동메달 26개 총 56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선전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7~30일 울산광역시에서 펼쳐진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655명의 선수들이 32종목에 참가해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전경기로 열린 태권도(-45kg)에서 이창민(상무중2)선수의 값진 금메달과 펜싱 종목의 에페, 사브르, 플뢰레 등 세부 종목마다 메달을 획득하며 순조로운 항해를 시작했다.

특히 대진종목의 선전이 두드러졌다. 검도 초등부 종목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한 허경도(고실초6)선수는 동생 허윤도(고실초5)와 6명의 선수가 한팀이 돼 대회 3연패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광주수피아여중은 월등한 기량을 선보이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여중부 정상에 올랐다. 바둑 여자 초등부는 결승에서 경기도에 막판 대역전극을 펼치며 승리를 거뒀다. 이 밖에도 레슬링 그레꼬로만형 45kg급 결승에서 상대를 폴승으로 누르고 익살스런 세레모니를 선보인 박준령(금구중3)선수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광주선발팀(상무초,문화초)은 여초 소프트테니스 종목 결승전에서 투혼을 발휘했으나 아쉬운 석패로 은메달에 만족해야 했다.

광주 선수단은 기록종목에서도 연이은 메달 사냥에 성공했다. 태권도 선수였으나, 감독의 권유로 역도로 종목을 변경한 역도 유망주 김체량(광주체육중3) 선수는 남다른 재능을 발휘하며 여중 +81kg(인상, 용상, 합계)에서 모두 1위로 3관왕을 달성했다. 근대5종 강국의 차세대 주자로 떠오른 최지웅(광주체육중3) 선수는 중등부 3종 개인전 레이저 런에서 탁월한 기량을 발휘해 개인전과 계주에서 2관왕을 거머쥐며 종목 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 남중부 수영에 출전한 정건우(광주체육중3) 선수는 평영 100M 동메달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평영 200M에서 금빛 물살을 갈랐다.

효자 종목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왔다. 개인전에서는 양궁 남중부 30m 박주혁(광주체육중3) 선수 은메달, 심유한(광주체육중3) 선수 60m와 50m 은메달과 동메달로 기쁜 소식을 알렸다. 경기 마지막 날 펼쳐진 남중부 단체전에서도 은메달을 획득하며 광주 양궁 실력을 유감없이 드러냈다. 에어로빅 경기에서도 금메달 2개(여중 개인전, 중등부 5인조), 은메달 2개(남중·남초 개인전), 동메달 1개(초등부 5인전)를 휩쓸며 강세 종목 명성을 다시 한번 지켜냈다.

이정선 교육감은 “그동안 흘린 땀방울의 결실을 맺은 우리 선수단 모두가 자랑스럽다”며 “이번 대회가 우리 학생들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더 큰 꿈을 가지기 위한 발판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의 다양한 꿈 실현을 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