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8:56 (수)
여수경찰서, 살인 및 중감금치상 피의자 검거
상태바
여수경찰서, 살인 및 중감금치상 피의자 검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8.2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위채무 빌미로 가스라이팅 후 흉기로 상습폭행 피해자 2명을 사상

허위채무 빌미로 가스라이팅 후 흉기로 상습폭행 피해자 2명을 사상

여수경찰서(서장 최홍범)는, 지난 7월 29일 토요일 오전 여수시 엑스포대로 자동차전용도로 졸음 쉼터 차량 내에서 사망한 A 씨(남, 31세)와 허벅지 패혈증 등 부상당한 상태로 발견된 B 씨(남, 30세) 사건과 관련하여 피의자 C 씨(남, 31세)를 살인 및 중감금치상 혐의로 구속하여 25일 송치하였다.

피의자 C 씨는 수년전 민사 상담 문제로 알게된 피해자들에게 변호사 비용 등 각종 허위 채무를 만들어 금품을 가로채 왔으며, 2023.년 6월부터는 정신적 지배하에 둔 피해자들을 차량에서 생활하도록 한 뒤 지시에 따르지 않을 경우 야구방망이, 철근 등으로 피해자를 폭행하거나 서로 폭행토록 하여 피해자 A 씨를 사망케하고, 피해자 B 씨에게는 허벅지 패혈증 등의 상해를 가한 혐의이다.

신고 당시 피해자 B 씨는 채무 관계가 있던 피해자 A 씨와 약 3일 전부터 차에서 함께 생활하며 상호 폭행하다 A 씨가 사망하였다고 진술하였으나, 경찰은 이 같은 진술에 의문점이 많다고 보고 차량 블랙박스, 통화내역, CCTV 등 자료 분석과 증거 수집을 통해 피의자 C 씨의 범행을 밝혀 내고 체포하여 구속하였다.

여수경찰은 피의자의 계좌에 대한 추가 수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또다른 피해자나 여죄가 있는지에 대해서도 면밀히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