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 00:31 (금)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새로 문 여는 중흥동 효동유치원 방문
상태바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새로 문 여는 중흥동 효동유치원 방문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8.29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새로 문 여는 중흥동 효동유치원 방문해 최종 점검.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새로 문 여는 중흥동 효동유치원 방문해 최종 점검.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29일 오는 9월1일 북구 중흥동에 개원하는 공립 단설 효동유치원을 방문해 개원 준비사항은 점검하고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 교육감은 오전 유치원 방문을 통해 교육환경 여건 및 개원을 위한 준비사항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또 현장에서 일하는 교직원들을 격려하며 앞으로 유치원 운영에 차질 없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시교육청은 개원을 앞두고 유치원생들이 쾌적하게 수업받을 수 있도록 기자재나 교구, 인력 채용을 마친 상태이다. 또 7월에는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해 유아 모집을 실시해 특수학급 포함 총 11개 학급 164명의 원아를 모집했다.

효동유치원은 인근 재개발 사업으로 늘어나는 원아 숫자와 공립단설유치원에 대한 학부모의 높은 취학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효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의 폐지와 함께 설립됐다. 규모는 지하 1층, 지상 3층 건축 연면적 3,651.5㎡ 규모로 총 11학급(일반 10학급, 특수 1학급)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효동유치원 설립은 공립 단설유치원에 대한 학부모의 높은 취학수요를 해소하고 낮은 공립유치원 취원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효동유치원 9월 개원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